ADI, 창사 50주년 맞아 ‘혁신’과 ‘변화’ 강조해

일 정 2015-04-24 10:00 ~ 13:00
회 사 명 Analog Devices
발 표 자 빈센트 로취/CEO
경 품 명

세미나 등록/참가

종료된 세미나입니다.

세미나 다시보기

세미나 설명

아나로그디바이스는 창사 50주년 맞아 미디어 라운드 테이블을 가졌다. 아나로그디바이스 사장겸 최고 경영자인 빈센트 로취는 “지난 50년동안 ADI는 잘 정립된 반도체 회사로 성장해 왔다”며 성장 요인에 대해 강조했다.
“첫째는, ADI는 많은 변화를 겪었다. 모듈회사로 출발하여 반도체 회사로 변화하면서 시장을 이해하고 주도하는데 주력했다. 경쟁사보다 앞서 시장을 익히고 적응해 가는 것이 핵심”이라고 말했다. 또한 “ADI의 핵심 가치를 혁신”이라고 말했다. 혁신을 기반으로 회사가 장기간 성공을 이룰 수 있었고, 이는 곧 비즈니스 성공으로 이어진다. 엔지니어부터 설계, 납품, 품질관리까지 모든 것이 잘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직원들 교육에도 집중했다고 말했다.
빈센트 로취는 “세번쨰 요인으로 혁신뿐만 아니라 리스크를 수반하는 모험심을 갖췄다. 모험심을 바탕으로 새로운 시장을 이끄는 물결을 발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네번째는 재정관리이다. 장기간 투자, 현금관리 등 모든 사업을 장기간으로 보고 재정관리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수년전에 ADI는 상장 당시에는 연간 매출이 6백만불에 불과했지만 지금은 연간 매출이 30억불에 이르며, 시장가치는 190억불에 이른다고 말했다.
“반도체산업에 있어 리더십을 키우고 고객들에게 실리콘 솔루션의 돌파구를 제공하는 것이 아날로그디바이스가 하는 일”이다고 말했다. “이 기술은 모든 것을 감지하고 측정하고 해석하면서 실제 세계와 클라우드 등과 같은 디지털 세상을 연결해 주는 것이다. ADI는 누구도 해결하지 못하는 솔루션을 고객사에게 제공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ADI는 고성능 아날로그 분야에서 경쟁 우위에 있다. 고객 수요 역시 변하고 있다. 시장의 변화에 우리는 잘 대응하고 있으며, 미래는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과거에는 개별제품에 대한 주문이 있었지만, 고객들은 점점 더 많은 도움을 요구하고 있으며, 효과적인 대응만이 고객사가 혁신적인 제품을 시장에 더 빨리 내놓을 수 있어서 경쟁력을 갖게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지난 50년간 아나로그디바이스는 컨버터와 고성능 증폭기 분야에 핵심 빌딩을 구축했다. ADI는 기술과 제품뿐만 아니라 교육자료도 발간했다. “아날로그 다이아로그”는 기술, 제품, 애플리케이션 내용이 수록되어 엔지니어 교육에 크게 기여하였다. 빈센트 로취는 “향후 50년 생각해 보았다. 그것은 ADI가 ‘가능한 것 이상을 이루는 것(Ahead of What’s Possible)’”이라고 말하고 “이것은 ADI의 성공뿐만이 아니고 고객사의 성공으로 이어지는 혁신”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