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주행차는 NXP의 로드링크 V2X커뮤니케이션 및 보안 기술 필수

일 정 2016-08-03 10:30 ~ 12:00
회 사 명 NXP Semiconductors
발 표 자 라스 레거 / NXP CTO
경 품 명

세미나 등록/참가

종료된 세미나입니다.

세미나 다시보기

세미나 설명

tb_87769.jpgNXP의 V2X 기술이 도입되는 C-ITS는 도로 및 차량간 통신 시스템을 통해 개별 차량이 실시간으로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함으로써, 돌발 상황에 대한 사전 대응 및 예방이 가능하게 되며, 사거리 반대 쪽이나 운전자 시야 밖의 교통 방해물 전방까지 확인할 수 있어 도로 안전성을 높이고 CO2 배출을 줄이며 원활한 교통 흐름을 지원하게 된다.

NXP의 V2X 기술은 미 교통부의 스마트 시티 챌린지에 선정된 미국 오하이오주 콜럼버스에 지능형 교통관리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 4월에는 ‘유럽 트럭 플래투닝 챌린지(European Truck Platooning Challenge)’에서 트럭의 자율 주행 기술을 성공적으로 시연하는 등 전세계에서 인정받고 있다.

자율주행 차량 및 거시적인 교통 관리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선진화하기 위해 NXP의 로드링크 V2X커뮤니케이션 및 보안 기술은 필수적이다. 이 기술은 인근 차량끼리 무선으로 속도, 위치, 방향 등에 대한 정보를 교환하고, 차량과 인프라간에 교통 통제 데이터나 속도 제한 구역, 교통 신호, 도로 작업 경고, 위험 구역과 같은 위험을 알려준다. 보안 요소는 칩셋의 일부로 통합되어 있으며, 해킹이나 조작의 위험으로부터 운전자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해준다.